티스토리 뷰

햄버거 패티의 식감이 다소 퍽퍽하다면, 광어연육 패티는 질기지 않고 고기 특유의 씹는 맛을 잘 살려냈다. 기존 햄버거를 먹다보면 패티 군데군데 있는 질긴 부위가 씹혀 식감과 풍미를 떨어뜨리는 데 광어연육 패티는 너무 무르지 않으면서 고깃결이 전반적으로 균질했다. 거친 맛이 나지 않았다. 목넘김 뒷맛에서 찝찌름한 맛이 입안에 잠시 맴돈 게





곳이라면 괜찮습니다.(화천 정도?) 꼭 어디 드라이브 명소가 아니어도 좋아하는 장소나 길 등 어디든 좋습니다. 제가 지금까지 다녀온 곳은 -서울 : 북악 스카이웨이, 응봉산 팔각정, 매봉산 팔각정, 잠수교, 한강공원, 석촌호수, 동작대교 카페,





쇠고기 1㎏를 먹기 위해 소는 12~14㎏의 곡물을 소비해야 한다. 돼지는 6~7㎏, 닭은 2~3㎏이다. 네덜란드 소재의 비영리 기구인 물발자국네트워크에 의하면 소고기 1㎏을 먹기 위해선 1만5415리터(ℓ)의 물이 필요하다. 가축을 사육하려면 방대한 토지 및 환경도 갖춰야 한다. 온실가스 20% 가량이 가축 사육으로 발생한다. 따라서 ‘축산이 필요





대표적 푸드테크로 임파서블푸드를 꼽을 수 있다. 패트릭 브라운 스탠퍼드대학 생화학교수가 2011년 창업한 이 회사는 뉴욕의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식물성 햄버거 패티로 만든 ‘임파서블버거’를 판매하면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. 마이크로소프트( MS ) 창업주인 빌게이츠와 리자청 홍콩 청쿵그룹 회장 등으로부터 1억800만 달러(약 1264억원)를 투자받았다. 현재 미국 전역 1000개가 넘는 레스토랑에 임파서블버거를 납품하고 있다.



만든 고기)으로 만든 미트볼/사진=멤피스미트 대체육류가 집중적 관심을 받게 된 건 미국 식물고기 생산업체 ‘비욘드미트’가 지난 5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면서다. 비욘드미트도 빌 게이츠와 배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 등 유명인이 투자했다는 사실만으로 톡톡한 홍보 효과를 거뒀다. 비욘드미트는 현재 대만, 싱가포르 등에서 이미 제품을 판매중이며 지난 3월부턴 국내





센트럴파크, 아라마루 -강원 : 조경철 천문대, 고석정 이 정도입니다. 지금 생각나는 것만 적어서 몇 개 빠졌을 수도 있겠네요. 저는 차가 막히건 길이 험하건 차에 앉아서 운전대만 잡고있으면 행복해서 어디든 좋습니다. 마구마구 추천



등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 광어연육과 다시마에서 추출한 헴(고기의 단백질 성분) 유사 분자를 넣은 패티 굽기 전의 모습/사진=류준영 기자 앞뒤로 재빨리 구워낸 광어 패티를 한입 베어 물었다. 일반



임파서블푸드가 구글의 3억 달러(약 3511억원) 인수 제안을 거부한 것은 이 업계 유명 일화다. 임파서블버거/사진=임파서블푸드 2015년, 미국 미네소타대학 심장전문의 우마 발렌티 교수가 세운 멤피스미트는 배양육(동물 줄기세포를 배양해 만든 고기)으로 만든 미트볼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. 멤피스미트가 배양육(동물 줄기세포를 배양해



낮출 수 있다는 얘기다. 광어값이 폭락한 것도 주된 이유다. 지난달 출하 가격은 1 kg 당 8400원 정도로 2년 전 값어치의 반토막 수준으로 뚝 떨어졌다. 양식 광어의 공급 과잉이 일차적 원인이다. 또 슈퍼 푸드로 알려진 연어 소비가 늘고, 일본이 한국산 광어 검역을 강화하면서 수출길이 막힌 것도 광어값 하락을 부채질했다. 국내

[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] [기존 햄버거 패티와 식감·맛에서 큰 차이 못느껴…고기 맛 나는 ‘대체육’ 시장 유명 투자자들 몰리는 이유] 광어 햄버거 패티를 만드는 공정/자료= HN 노바텍 “오! 감쪽같네요.”(기자) “여기에 햄버거 소스를 치면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7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
글 보관함